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동안을 위한 연령별 피부관리법

by 호잇차 2023. 3. 19.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는 어느 연령대나 항상 되고 싶은 워너비일 것이다.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 연령별로 관리법도 다르다고 하니 알아 두면 도움이 될 것 같다.

 

 

20대 관리법

 

25세가 지나면 피부는 노화를 시작하는데 이때 피지분비가 적은 눈가, 입가에 주름이 생기기 쉽다. 영양크림, 에센스,마스크팩등의 도움을 받아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야 한다. 또한 주 1~2회 각질 제거를 하고 수분크림, 팩등을 한다면 맑고 탄력적인 피부를 갖는데 더 도움이 될 것이다.

 

30대 관리법

 

30대는 피부기능의 저하가 본격적으로 보이는 시기이다. 피부기능의 저하로 트러블, 기미, 주근깨가 생길 수 있다. 또한 탄력 저하로 모공이 커지고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때문에 기능성 성분이 고통축 함유된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유수분 발란스가 무너지면 트러블, 주름등이 더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40대 관리법

 

40대가 되면 피부의 진피조직이 얇아지기 때문에 눈가, 이마 등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건조해진다.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한 마사지를 해 혈액 순환을 돕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마사지할 때 오일, 크림 등을 발라야 주름이나 마찰에 의한 트러블, 피부손상을 줄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50대 이후 관리법

 

갱년기에 의한 호르몬 변화로 피부에 붉은기가 돌거나 검버섯이 생긴다. 폐경후 피부 콜라겐이 30%정도 감소한다고 하니 피부탄력에 정성을 들여야 한다. 피부 탄력을 위해 기능성 화장품 및 칼슘이 풍부한 우유, , 생선등을 섭취한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 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