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습진 한포진에 좋은 핸드크림/풋크림 추천(찐리뷰)

by 호잇차 2023. 3. 26.

아이를 출산을 하며 시작됬던 한포진....ㅜㅜㅜㅜ

한포진은 면역력 저하로 손과 발에 수포가 생기는 습진성 질환인데 난 발에 먼저 시작되었고 그다음 손까지 퍼져서 꽤나 고생했다.

처음에는 손과 발에 살껍질이 다 벗겨져서 화상입은듯 너무 아팠다.. 이젠 이런 아픔이 익숙해질 정도로 적응이 된상태ㅜ

수포가 번지기 시작해서 병원에 갔을때는 스테로이드제 (디푸고 연고)바르고 , 처방약을 먹었었는데 지속적 효과가 나타나는것도 아니었고 아이가 어려 스테로이드 쎈걸 바르고 혹시 아이것에 묻히거나 할까바 조심스러워서 잘 못발랐다.

먹는약은 간지럽지 않게는 도와주는데 수포를 없애주지는 못했던거 같다 .그리고 완전히 없어지는것을 보지 못했다. 이렇게 한포진과 친구된지 5년이 넘었는데 내가 써보고 가장 효과 좋았고 병원에서도 추천해주는 크림을 소개해보려고 한다(찐후기)

내가 현재까지도 효과를 받았다고 느껴서 꾸준히 바르고 있는 크림은 뉴트로지나 핸드크림,풋크림인데 꾸덕한 제형으로 손과 발을 강하게 코팅해주는 느낌을 받았다. 

 

이렇게 연고같이 생겨서 약간 꾸덕한 제형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 문질렀을때 이렇게 하얗게 되는데 투명할때까지 흡수시켜주면 된다.

한포진을 앓고 있는 손인데 지금은 수포가 많이 들어가있고 손껍질만 벗겨져서 그나마 불편함 없이 생활이 가능한 정도다.(간지럽지 않은것만으로도 괜찮은 느낌)

수포가 심하면 밤에 긁어서 잠을 자는 느낌이 아니고 잠을 푹못자니 면역력이 저하되서 더 심해진다. 

평소에 생활할때는 부끄럽지만 이런 손상태이다. 특히 주방일 하거나 청소하거나 하면 더 건조해져서 아픈데 꼭 하고나서 크림을 발라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크림과 함께 더불어 가장 효과본 것은 면역력 자체를 높여주는 방법인데 운동과 식습관개선, 요리용 장갑 생활화이다.

운동은 하루 30분이상 땀빼는 정도의 간단 운동들, 식습관은 영양소가 풍부한것들 위주로 잘 챙겨먹기, 요리용 장갑은 손에 물묻히는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써주고 있는데 이런 루틴으로 많이 개선된적이 있었다. 한포진은 잠깐 방심하면 다시 재발해서 지금은 재발 상태인데 다시 위의 방법으로 나아지려고 노력중이다.

 

** 이것도 많이 괜찮아진 상태라고 생각하지만  여기서 더 개선된다면 추가포스팅해보도록 하겠음.

***내돈내산 찐리뷰입니다.

 

 

 

 

댓글